Menu

“해외 도시에서의 겨울: 낭만적인 야경과 일루미네이션”

박규민 기자 5개월전 업로드

“해외 도시에서의 겨울: 낭만적인 야경과 일루미네이션”

겨울의 찬 바람이 불어오면, 해외 여러 도시들은 화려한 불빛과 일루미네이션으로 관광객들을 유혹한다.

본 기사에서는 겨울철에 특별한 야경과 일루미네이션을 자랑하는 해외 도시들을 탐방하며, 각 장소가 제공하는 경험과 의미에 대해 심층적으로 분석해보고자 한다.

| 첫 번째로, 일본 도쿄의 신주쿠

온라인 커뮤니티

이 지역은 연말이면 ‘신주쿠 테라스 시티 일루미네이션’으로 빛난다. 이곳에서는 신주쿠역 남쪽 출구의 대형 상업시설 일대가 아름다운 빛의 카펫처럼 꾸며진다. 일반적으로 11월 중순부터 시작하여 새해가 시작된 후 몇 주간 지속되는 이 행사는, 촘촘하게 달린 조명들로 이루어진 아치가 방문객들을 마법의 세계로 이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 두 번째로 방문해볼 만한 곳은 프랑스 파리의 샹젤리제 거리

온라인 커뮤니티

겨울철이 되면 이곳의 가로수는 화려한 조명으로 장식되어 ‘빛의 도시’라는 파리의 명성을 다시 한 번 확인시켜 준다. 보통 11월 말부터 연말까지 이어지는 조명 장식은 태양이 진 후의 거리를 화려하고 낭만적인 분위기로 물들인다.

| 세 번째, 미국 뉴욕의 센트럴 파크

온라인 커뮤니티

겨울철에 가족 단위의 방문객을 위한 특별한 일루미네이션 행사가 열린다. ‘홀리데이 라이츠(Holiday Lights)’라 불리는 이 행사에서는 센트럴 파크의 주요 산책로와 다리들이 화려한 조명으로 장식되어, 도심 속 자연 공원이 환상적인 겨울 왕국으로 변신한다. 이는 보통 12월 한 달 간 지속되며, 많은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도시 경험을 선사한다.

| 네 번째는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되는 ‘베를린 빛의 축제(Festival of Lights)’

온라인 커뮤니티

이 축제는 일반적으로 10월 중에 열리며, 베를린 시내의 주요 랜드마크들이 화려한 광선을 욕사하며 환상적인 야경을 연출한다. 브란덴부르크 문, 베를린 대성당 등 유명한 건축물들에 프로젝션 매핑 기술이 접목되어 시각적 향연이 펼쳐지는 것이다.

이렇게 각각의 도시들은 겨울철 일루미네이션을 통해 특유의 매력을 발산한다. 낭만적인 야경은 관광을 증진시키는 동시에 도시의 이미지를 상승시키고, 지역 경제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다.

겨울철 해외 도시의 야경과 일루미네이션은 도대체 그 어떤 사진이나 영상으로도 완전히 담아낼 수 없는 현장의 감동과 아름다움이 함께한다.

우리는 이들 야경이 단순한 빛의 장식을 넘어, 각 도시의 문화와 역사를 반영하며 방문객들에게 기쁨을 선사하는 예술 작품이라 할 수 있다.

이앤톡톡 여행전문기자